분양소식
오시는길 > 분양소식
분양소식
Back
전철이 뚫리면 부동산이 뛴다-서해안선에 주목하자1] 소사~원시선(경기도 시흥) [출처] [전철이 뚫리면 부동산이 뛴다-서해안선에 주목하자1]소사 원시선 (경기도 시흥)|작성자 강
작성일 2018-08-03 17:17 이름 admin
폰트확대 폰트축소

촘촘해지는 교통망…수도권 서부권역이 달라진다!


소사_원시선_노선도.jpg


서해안 전철 특집, 첫번째 시간은 2018년 6월 개통된 '소사~원시선'(부천 소사~안산 원시)입니다.  

경기 서남부권을 관통하는 소사 원시선은 서해안 라인을 남북으로 잇는 서해안 전철 중 첫번째로 개통된 핵심 신설노선입니다. 


경기도 시흥의 경우, 최근 소사 원시선을 비롯해 3개 전철노선 및 여러 도로가 지나가면서 가장 핫한 투자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 경기도 시흥 등 소외받던 중서부가 주목받게 된 이유는 바로 교통!  

경기 남부에서 유일하게 전철이 없던 경기도 시흥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 열악한 교통망으로 개발이 안된 낙후된 지역이었습니다. 


하지만 올해 2018년 6월에 시흥의 정거장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'소사~원시선'이 들어섰고, '월곶~판교선'(2024년 개통), '신안산선'(2023년 개통)도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. 그밖에 외곽순환 고속도로,영동고속도로 등 직간접적으로 9개 고속도로가 지나가면서 사통발달의 신중심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. 

시흥은 시화산업단지, 매화산업단지, 광명시흥테크노벨리 등 여러 산업단지와 목감신도시, 배곧신도시, 장현지구 같은 규모 택지지구로 개발호재가 넘치는 최고의 투자처이기도 합니다. 


사본_-서해안선-소사원시선_(리얼캐스트_출처).jpg 


시흥을 관통하는 '소사 원시선'은 부천(소사역)에서 시흥 시청역을 지나 안산(원시역)까지 23.3Km 구간을 연결합니다. 소사-원시 구간이 불과 30분 이내밖에 걸리지 않고, 지하철 1호선, 4호선, 수인분당선 등으로 환승 가능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.  


서해안선-총정리_노선도.jpg

'소사~원시선'은 향후 북으로 '대곡~소사선', '경의선'과 연결될 계획이고, 남으로는 '서해선 복선전철'(화성 송산~충남 홍성/총 89.2km,8개 역사 건설), '장항선'과 연결되며, 끝으로 전라도까지 이어지는 남북 종단 서해안 철도축을 형성할 전망입니다. 
(경의선-대곡 소사선-소사 원시선-서해선-장항선-전라선)

또 향후 '신안산선'(2023년 개통), '월곶~판교선'(2024년 예정)이 개통되면 시흥시청역에서 여의도, 인천, 성남 등 수도권 남부지역이 편리하게 연결될 것입니다. '월곶~판교선'은 '경강선'과 연결돼 인천~강릉 전철의 첫연결선이 됩니다.


원시선과 연결될 계획인 '서해선 복선전철'(화성 송산~충남 홍성)은 시속 250km 쾌속전철로 경기도 화성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만에 이동이 가능해집니다. 또한 향후 북한과의 물류 철도 연결도 가능해져 여객 및 물류의 중추를 맡게 될 것입니다. 


서해안선-서해선_복선전철_(뉴스광장).jpg


이에 따라 서해안권에도 향상된 접근성을 바탕으로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. 


향후 서해안선과 연결된 철도는 단순히 남한 서해라인에서 그치지 않고, 북한의 개성, 신의주를 거쳐서 중국, 러시아, 유럽을 잇는 유라시아 이니셔티브의 한 축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역시 주목을 끄는 대목입니다. 


서해안선-한반도_종단철도TKR,_유라시아_철도_연결구성_(포탈뉴스_출.jpg
댓글
짧은 답글일수록 더욱 신중하게, 서로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.
  왼쪽 보안문자 입력
이름 :  
비밀번호 :  
글저장
글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