분양소식
오시는길 > 분양소식
분양소식
Back
아파트 완판 따라 상가도 완판 기대… ‘시흥 대야역 두산위브 더 파크 단지 내 상가’ 분양
작성일 2018-08-03 17:26 이름 admin
폰트확대 폰트축소
완판 단지 ‘단지 내 상가’ 예비 고정수요 확보, 검증된 상품, 높은 안정성 갖춰 인기

상가시장에서 주거시설이 완판(완전판매)된 단지의 단지 내 상가의 인기가 뜨겁다. 예비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비교적 안정성이 높아 소비자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.
 
주거시설이 완판된 단지 내 상가는 입점과 동시에 소비가 가능한 고정수요를 미리 확보하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. 수요자들에게 이미 검증이 완료된 단지 내 상품으로 안정성도 높다.
 
여기에 단지 내 상가 특성상 입주민 고정수요를 바탕으로 단골고객과 가족단위 고객을 잘 유치하면 매출의 변동도 안정적이다. 때문에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고 임대인 입장에서는 공실 리스크와 초기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어 인기가 좋다.
 
실제 상가 분양시장에서 주거시설이 완판된 단지에 조성되는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상당하다. 지난해 분양 당시 이틀 만에 전 가구가 완판됐던 ‘여수 웅천 꿈에그린 더테라스’는 지난 5월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 결과 이틀 만에 전 실이 완판됐다. 또 총 1차는 5일만에, 2차는 7일만에 모든 가구가 주인을 찾았던 ‘안산 그랑시티자이’는 지난달 1차의 단지 내 상가인 ‘그랑시티자이 에비뉴(포트에비뉴∙라이프에비뉴)'를 분양한 결과 117개 점포가 하루 만에 계약을 마쳤다.
 
업계관계자는 “주거시설이 완판된 단지 내 상가는 예비 수요자들을 확보한 상태여서 상가 입점과 동시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상업시설”이라며 “이는 임대인들에게 초기 투자 부담과 공실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부각 돼 투자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”라고 말했다.
   
 
 
이러한 가운데 지난해 경기도 시흥시에서 주거시설을 단기간에 완판한 ‘시흥 대야역 두산위브 더파크’가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. 실제 단지는 지난해 12월 진행한 일반분양 청약접수에서 총 818세대 모집(특별공급 69세대 제외)에 3317건의 청약통장이 접수 돼 평균 4.0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, 전 가구가 조기에 주인을 찾은 바 있다.
 
‘시흥 대야역 두산위브 더파크 단지 내 상가’는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303번지 일원에 자리한 단지 주 출입구 인근에 위치한다. 규모는 지상 1층 ~ 지상 2층, 총 29개 점포다. 이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21개 점포가 분양된다.
 
상가는 총 1,382세대의 대단지 고정수요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. 더불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. 단지 주변에는 운전학원, 신축빌라, 소래산 산림욕장 등이 위치해 이들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. 특히 인근 상업시설 부재로 이들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.
 
또한 상가는 지난 6월 개통한 서해선 시흥대야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상가이기도 해 주목받고 있다. 실제 상가에서 시흥대야역까지는 도보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만큼, 역 주변의 풍부한 유동인구의 흡수도 용이할 전망이다.
 
이밖에 상가는 미래가치도 풍부하다는 평가다. 주변으로는 시흥은계지구, 대야1지구 등의 주거시설 개발을 비롯해 상업시설, 업무시설, 편의시설 등 다양한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.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단지 주변 일대는 시흥시는 물론 광명시 부천시를 아우르는 서남권의 新주거중심지로 탈바꿈될 전망이다.
 
한편 ‘시흥 대야역 두산위브 더파크 단지 내 상가’는 높은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주목된다. 우선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분양보증을 완료해 리스크를 최소화 했다. 또 1실 별로 개별등기 가능하다. 여기에 계약 후 20일 이내 사업자등록증 사본(일반과세자) 제출 시 부가세환급도 받을 수 있다.
 
계약조건도 좋다. 중도금이 없어 계약금 납부 후 입점 지정일에 일괄적으로 잔금만 납부하면 돼 초반 자금 부담이 적다.
 
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자리하고 있다. 8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.

출처<저작권자 © 일간리더스경제신문>
댓글
짧은 답글일수록 더욱 신중하게, 서로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.
  왼쪽 보안문자 입력
이름 :  
비밀번호 :  
글저장
글목록